본문 바로가기

이것저것/잡담

올레TV에 UCC 올리는 방법!


안녕하세요. 간만에 이런글 올려보네요 ㅎㅎ 올레TV가 군대에 다 깔려있다더군요.... 그래서 한번 올려봅니다! 주의! Window7(64bit), 구글 크롬, 파이어 폭스는 업로드가 안됩니다!

 

1. 올레닷컴 UCC 홈페이지 접속! - http://chu.tv.olleh.com/

 

2. 로그인을 합니다. (아이디가 없으시면 회원가입 센스!) 

 ※ 로그인을 했는데도 다시 로그인하라고 뜰 경우 참고!


 

3. '동영상 업로드'를 클릭하시면 마이 스토리를 개설하라고 합니다. 개설 이후 다시 클릭하면 됩니다.

 

4. [올리실 카테고리] 에서 동영상 업로드를 누르면 됩니다

 

5. 올리실 카테고리를 'UCC 컬렉션 ▷ UCC 컬렉션' '우리들 이야기' 로 해주세요. MY 카테고리는 '마이 스토리'에 있는 카테고리 분류입니다. 기타로 해도 무관. 그외것은 가만히 두시구요.

 

6. 올리실때 되도록이면 제목앞에 분류를 써주시면 보는입장에서 편합니다 (저에게 보여주고싶은게 있다면 앞에 [사슴] 을 써주시면됩니다ㅎ)

 

7. 편집툴 사용 버튼을 눌러 주세요. 동영상 첨부 버튼을 누르시고 올리셔도 상관없습니다. (동영상 첨부 버튼으로 올리면 자체자막이 아니면 자막이 안올라가요.)

 

8. 편집툴 사용 버튼을 누르고 '찾아보기' 버튼을 누르셔서 동영상을 선택하시고,대표이미지 추출을 알아서.. ㅎ '편집하기'를 누르시면 됩니다. 퍼센트 올라간 다음에 자막 파일 제목 엔딩 그런걸 추가 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아니면 말구요.. 그렇게 안된다면 자체자막 밖에 못올리겠죠. 완료하시고 내용을 입력하시고 태그는 알아서 입력하시고.. 저작권자도 입력하셔야 올라갑니다. 확인을 누르면 끝!

 

PS. 제목앞이랑 태그에 [사슴]을 넣어주시면 제가 군대에서 볼 수 있거든요. 써넣어주시면 감사히 보겠습니다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