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ws PC에 새로운 패치가 적용되었습니다. 아래에서 최신 변경 사항을 확인하세요.
PlayStation 4와 Xbox One의 경우, 이번 패치의 변경 사항 대부분이 추후 더 큰 규모의 패치에 포함되어 적용될 예정입니다.
신규 영웅: 아나 (지원)
수년간 전장을 떠나 있던 오버워치의 창립 멤버가 돌아왔습니다. 여러 전투를 경험한 베테랑, 아나는 원거리에서 그녀 고유의 특수 무기들로 아군들을 지원합니다.
아나의 주무기인 생체 소총은 원거리에서 아군의 생명력을 치유하거나 적에게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한편, 근접전에서는 아군을 치유하는 동시에 적에게 피해를 줄 수 있는 생체 수류탄을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수류탄은 아군이 받는 치유량을 증가시키며, 적의 경우엔 잠시 치유를 받을 수 없게 합니다. 또한 전투가 불리하게 흘러가면, 아나는 보조 무기인 수면총으로 적을 잠에 빠뜨릴 수도 있습니다.
이와 더불어 아나의 궁극기인 나노 강화제는 아군을 순간적으로 강화하여, 이동 속도와 공격력을 증가시키는 동시에 적에게서 받는 피해를 감소시킵니다.
◎ 이제 경기 중 추가 시간이 20초 이상 유지되면, 추가 시간 막대가 더 빨리 감소합니다.
◎ 이제 추가 시간에는 플레이어들이 2초 더 느리게 부활합니다.
경쟁전
◎ 경쟁전에서 팀당 하나의 영웅을 한 명만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커뮤니티 여러분 안녕하세요.
아래는 오버워치 게임 디렉터 제프 카플란이 이번 공개 테스트 서버에서 처음으로 선보인 경쟁전의 영웅 중복 제한과 관련해 플레이어 여러분께 그 배경과 계획을 안내하는 메세지입니다.
공개 테스트 서버 패치 노트를 이미 살펴보셨다면, 저희가 경쟁전에서 영웅 중복 제한을 실험할 거라는 점을 아마 아실 텐데요. 이건 분명히 큰 변경 점이며, 수 많은 토론을 발생시킬 수 있는 사항입니다. 이에 저희는 해당 배경을 말씀 드리고, 왜 저희가 이러한 변경을 고려하고 있는 지에 대해 설명을 드리고 싶었습니다.
영웅 중복 제한을 왜 추가할까요?
저희는 오버워치가 개발되고 있는 기간 동안 내내 영웅 중복 제한에 대해 논의해왔습니다. 다소 논란의 여지가 있는 주제였지만, 팀의 구성과 상관없이 저희는 플레이어 여러분께 영웅 선택의 자유를 제공하는 걸 항상 선호해왔습니다. 왜냐하면 영웅 선택의 자유는 수 많은 기발한 전략과 팀 구성에 가능성을 열어두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보다 가벼운 마음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마련된 빠른 대전에서 영웅 중복은 문제가 없습니다. 그러나 저희는 경쟁전에서 중복된 영웅 선택이 해로운 작용을 하고 있고, 좋지 않은 플레이어 경험으로 이어지게 한다고 생각합니다. 예를 들어, 점령/호위 전장의 공격 진영에서 조직된 팀들이 수비 진영이 대응할 기회를 가지기 전에 첫 번째 거점을 차지하고자 중복 영웅들을 사용하는 것을 봐왔습니다. 또한 상대를 방해하거나, (여러 전략 중에) 추가 시간을 계속 연장하기 위해 영웅을 중복한 특정 조합을 사용하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유형의 플레이가 어떤 모드에서는 분명 가능한 부분이지만, 경쟁전에서 관심이 집중되는 것은 다른 어떤 것보다 이러한 유형의 전술이 빈번히 사용되고 있다는 걸 뜻합니다.
결국 저희는 커뮤니티에서 주신 많은 피드백에 동의했고, 경쟁전에서 영웅 중복이 게임의 재미를 줄이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럼 이제 어떻게 될까요?
이렇게 적용한 방식이 제대로 돌아가지 않는다고 판단되면, 저희는 최대한 빨리 수정할 것입니다. 다행스럽게도 저희에게 있어서 이건 상대적으로 단순한 변경 사항이어서 이번 공개 테스트 서버에서 경쟁전에 대전을 벌이는 각각의 팀은 하나의 영웅을 선택할 수 있도록 제한하는 방식을 포함할 수 있었습니다. 이 변경 사항으로 저희가 바라는 대로 문제가 해결된다면, 공개 테스트를 완료하고 PC와 PS4 및 XB1에 적용될 패치에도 이를 포함할 예정입니다. 반대로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저희는 이를 보류하고 다른 해결법에 대해 모색할 것입니다.
공개 테스트 서버에서 참여하여 경쟁전의 영웅 중복 제한을 체험하시고 여러분의 경험에 대해 알려주셨으면 합니다. 공개 테스트 서버 접속 방법과 최신 패치 노트는 여기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럼 여러분의 의견을 기다리겠습니다!
기타
◎ 아나 인공지능이 인공지능 상대 연습, 인공지능 상대, 사용자 지정 게임에 등장합니다.
◎ 젠야타의 "부조화 너무 좋아" 업적 달성 조건의 타이밍을 충족하는 것이 좀더 쉬워졌습니다.
◎ 이제 좀더 먼 거리까지 최대 피해를 줄 수 있지만, 지나치게 멀리 있는 대상에게 주는 피해는 더 감소했습니다.
개발자의 코멘트: 지난 패치에서 맥크리의 근거리 공격력을 약화한 이후, 게임이 좀 나아졌다는 느낌은 있었지만 맥크리가 너무 약화됐다는 느낌도 있었습니다. 그래서 맥크리의 유효 사거리를 좀더 늘려 솔저: 76와 비슷하게 바꾸게 되었습니다. 이번 변화로 플레이어들이 파라나 한조처럼 주로 원거리에서 공격하는 영웅들을 상대할 때 맥크리가 하나의 대안이 될 수 있길 바랍니다.
개발자의 코멘트: 젠야타는 루시우나 메르시만큼의 치유 능력은 보유하고 있지 않지만 더 뛰어난 공격 능력을 갖고 있습니다. 하지만 젠야타는 낮은 기동력과 생명력 때문에 많은 경기에서 활약하지 못했습니다. 젠야타의 영향력을 높이기 위해 저희는 다양한 변경 사항을 적용했으며, 가장 큰 변화는 바로 보호막 증가입니다. 이를 통해, 젠야타는 더 적극적으로 적과 싸울 수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조화의 구슬과 부조화의 구슬 변경으로, 젠야타가 구슬을 주위 대상에게 더 빠르게 붙일 수 있게 되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저희는 초월의 치유량을 증가시켰습니다. 이 궁극기는 막강한 화력의 지속 피해를 견뎌낼 때 가장 좋으며, D.Va나 정크랫의 궁극기처럼 순간적으로 큰 폭발 피해를 주는 공격에는 그다지 효율적이지 않도록 설계되었습니다. 하지만 치유량이 적었기에, 때때로 지속 피해마저 초월의 치유량을 넘어서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이런 이유로, 저희는 초월의 치유 효과를 강화했을 뿐만 아니라, 초월 중인 젠야타의 이동 속도도 상향하게 되었습니다.
◎ 새로운 자원 막대가 추가되었습니다. 이 막대는 방어 매트릭스가 활성화되었을 때 소진되며, 사용하고 있지 않을 때 충전됩니다.
◎ 모두 소진된 방어 매트릭스가 완전히 충전되기까지는 10초가 걸립니다.
◎ 최대 충전 상태의 방어 매트릭스는 4초까지 유지됩니다.
◎ 이제 방어 매트릭스는 지정된 단축키를 누르고 있는 동안만 활성화됩니다.
◎ 방어 매트릭스는 보조 발사 기술로 지정되었으며, 마우스 우클릭으로 기본 설정됩니다.
◎ "방어 매트릭스 - 한 번 눌러 켜키" 옵션이 설정 > 조작 > D.Va에 추가되었습니다.
◎ 궁극기 비용이 15% 감소했습니다.
◎ 폭발까지 걸리는 시간이 4초에서 3초로 감소했습니다.
◎ 이제 폭발이 궁극기를 발동시킨 D.Va 플레이어에게 피해를 주지 않습니다.
개발자의 코멘트: D.Va는 다른 돌격 영웅들에 비해 선택되는 빈도가 적었습니다. 저희는 그 이유가 D.Va의 피해 흡수 능력이 약하기 때문이라고 보았습니다. 그래서 방어 매트릭스를 재설계했고, 더 자유롭고 유연하게 사용할 수 있게 조정했습니다. 또한 자폭이 다른 궁극기에 비해 약간 영향력이 부족하다고 느껴 조금 강화하였습니다.
버그 수정
일반
◎ 이제 영웅 갤러리에 들어가면 가장 최근에 봤던 영웅이 강조되어 표시됩니다.
◎ 다소 큰 투사체(예: 한조의 활, 젠야타의 구슬)가 모퉁이에 있는 적 대상에게 적중할 확률이 감소했습니다.
◎ 경기가 끝났는데도 화물이 목적지에 접근했을 때 나오는 음악이 계속 나오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외부 프로그램에 의해 게임이 강제로 창 모드로 전환되면 사용자 인터페이스가 사라지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여러 영웅들이 같은 생명력 팩을 획득하려 했을 때 때때로 치유 효과 표시가 엉뚱한 영웅에게 뜨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때때로 서로 다른 영웅들의 승리 포즈가 겹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처치 영상과 관련된 다양한 조명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전장
◎ 이제 공격 팀이 왕의 길의 화물을 밀지 못해도 화물이 호위 시작 지점의 차고로 돌아가지 않습니다.
◎ 감시 기지: 지브롤터에서 공격 팀 영웅 선택 화면의 음량을 조정했습니다.
◎ 대부분의 전장에 관전 카메라 충돌 범위를 추가하였습니다.
◎ 다양한 전장에서 플레이어 충돌 메커니즘이 수정되었습니다.
◎ 다양한 전장에서 환경광 및 그림자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영웅
◎ 먼 거리에서도 들을 수 있게 설계된 아군 영웅 대사를 들을 수 없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D.Va가 로봇을 호출할 때 때때로 플레이어 충돌을 무시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메이 플레이어가 영웅을 바꾸거나 게임에서 나갔는데도 메이의 빙벽이 유지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일부 장소에서 리퍼로 그림자 밟기를 사용해 개발팀이 의도치 않았던 장소로 갈 수 있던 문제들을 더 찾아 수정했습니다.
◎ 플레이어가 "방벽 방패 - 한 번 눌러 켜기" 설정을 사용하면 때때로 라인하르트의 방벽이 계속 켜짐 상태로 유지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때때로 로드호그가 갈고리 사슬을 자신 뒤에 있는 대상에게 던질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윈스턴의 방벽 생성기가 "효과음 음량" 설정을 무시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경쟁전
◎ 때때로 경기 재참가 메뉴가 나타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사용자 인터페이스
게임설정
◎ 이제 시야각, 음량, 감도 등 슬라이더가 있는 옵션은 숫자를 직접 입력할 수 있습니다.
◎ CTRL-SHIFT-C 키를 누르거나 "/hidechat"을 입력하여 대화창을 숨길 수 있습니다.
◎ 조작
◎ 마우스 감도를 소수점 두 자리까지 조정할 수 있습니다.
◎ 게임플레이
◎ 플레이어가 죽었을 때 나오는 게임 도움말을 끄거나 켤 수 있습니다.
◎ 소셜
◎ 친구 요청 알림 표시를 켜거나 끌 수 있습니다.
◎ 친구 알림 표시를 켜거나 끌 수 있습니다.
◎ 귓속말을 켜거나 끌 수 있습니다.
◎ 비디오
◎ 21:9 비율을 추가로 지원합니다.
◎ "시스템 시간 표시"로 실제 시계를 켜거나 끌 수 있습니다.
소셜 기능
◎ 경기 후 나오는 칭찬 카드 중 몇몇의 출현 빈도가 감소하였습니다. 젠야타의 초월로 치유, 자리야의 방벽 씌우기 횟수 등이 이에 해당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