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배틀그라운드(PUBG)/패치내역

배틀그라운드 패치내역 (31주차 주간 패치) #22

[출처] 테스트 서버와 Early Access 31주차 주간 패치노트 #22 (배틀그라운드 공식카페 - PLAYERUNKNOWN'S BATTLEGROUNDS) |작성자 PUBG프라이팬


안녕하세요, 플레이어 여러분.


PC 1.0 버전을 위한 1차 테스트 서버 운영을 앞두고 있는 가운데, 라이브 서버 패치가 1회 추가 예정되어 있어 안내를 드립니다.

다음주 초, 패치를 테스트 서버에 적용할 예정이며 정확한 시간과 날짜는 확정 후 다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패치노트에 대해 설명을 드리기에 앞서 몇 가지 중요 안내 사항과 1차 테스트 서버 일정에 대해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1차 테스트 서버: 지형지물 넘기 (Vaulting &Climbing) 위주

10월 말/11월 초 예정되었던 1차 테스트 서버 운영은 11월 초로 확정되었습니다. 이번 테스트에서 확인할 수 있는 내용 중 주요 컨텐츠인 “지형지물 넘기”는 최소 3일 이상의 긴 시간동안 테스트가 진행되는 만큼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 드립니다.

1차 테스트 서버의 세부 일정과 상세 내용은 별도 공지를 통해 공유 드리겠으며, 이후 진행 예정인 2차, 3차 테스트 서버 반영 내용도 확정되는 대로 안내해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최적화, 버그 수정, 향후 테스트 서버 공지

이전에 말씀 드렸던 대로 저희 개발팀은 올해 말 공식 출시를 위해 전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현재 라이브 서버에 존재하는 버그들은 PC 1.0 버전에서 최대한 수정될 예정이며, 최적화 작업도 별도로 작업하고 있습니다. 버그 수정, 최적화 및 기타 개선 사항들은 추후 정식 출시 버전을 위해 운영될 테스트 서버에서 차차 경험해 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개발용 PC 1.0 빌드와 현재 라이브 서버에 있는 빌드는 분리되어 있으며 서로 쉽게 연동되거나 통합될 수 없는 구조입니다. 이에 따라 현재 내부 개발 단계에서 이미 개선된 사항이라도 라이브 서버에 바로 반영될 수 없는 점을 양해 부탁 드립니다.

 

앞서 말씀 드렸듯이 정식 발매 전까지 테스트 서버를 약 3회 운영하고자 합니다. 운영 일정, 각 회차별 개선 사항 및 컨텐츠 등 상세 내용에 대해 최대한 일찍 안내해 드리고 싶지만, 실제 테스트하게 될 내용을 정확히 공지하기 위해 안내 시기가 서버 운영 직전이 될 수도 있다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이전 주간 패치를 하던 때와 마찬가지로, 개발 완료 후 내부 테스트가 안정적으로 완료되어야 테스트 서버 반영이 가능하기 때문에 테스트 서버가 올라가기 직전까지도 점검이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플레이어 여러분의 너그러운 이해를 부탁 드리며, 최대한 신속히 안내를 드릴 수 있도록 배틀그라운드 개발진과 커뮤니티 팀 일동은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습니다.

 

여러분이 보내주신 소중한 피드백과 버그리포트는 저희가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고 있습니다. 일부 사항은 이미 개발용 빌드에서 개선되기도 했습니다. 단지 위에 말씀 드린 대로 라이브 서버용 빌드와 내부 개발용 빌드가 별도로 분리되어 있고, 개발용 빌드에서 개선된 내용을예전처럼 바로 라이브에 반영하기 어려운 상황입니다. 예전처럼 라이브 패치를 주기적으로 하려고 할 경우, 여러분이 기다리시는 공식 발매 일정이 바로 영향을 받게 됩니다. 이 때문에 작거나 간단해 보이는 일부 이슈도 추후에 개선하고자 하니 불편하시더라도 이해를 부탁 드립니다.

  

다음주 업데이트 내용은 하기의 패치노트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게임 플레이

Blue zone 단계가 높아질 수록 이전보다 더 대미지가 높아집니다.

 

버그 수정

간헐적으로 방어구를 관통하는 문제를 해결하였습니다.

───────────────────────────────────────────────────────

 

그간 여러 커뮤니티 채널을 통해 자기장 밸런스를 조절해달라는 플레이어 여러분의 의견을 확인한 바 있습니다. 이를 반영해 자기장 대미지 시스템을 이번에 조정하기로 하였습니다. 다양한 조정 방안이 있었으나 게임 플레이에 큰 변화를 주지 않는 선에서 가장 적합한 방법을 찾고자 노력했습니다. 이로 인해 게임 중후반부터는 자기장 밖의 적보다, 안전 구역 안에서 눈 앞의 전투에 좀 더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이 될 것입니다. 테스트 서버에서 플레이 해 보신 후, 자기장 대미지에 대해 많은 피드백 부탁 드립니다.

 

얼리 액세스임에도 불구하고 부족한 점들을 지금까지 이해해 주신 것에 대해 감사 드리며, 아직도 저희에게 많은 과제가 남았다는 것을 잘 알고 있습니다. 지금까지와 마찬가지로 더 나은 배틀그라운드를 여러분이 즐길 수 있도록 매일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