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각종 게임/WarFrame

엠버 리뷰

위 출처에서 개인적으로 보관하기 위하여 옮긴 자료입니다. 문제가 있을시 비공개로 변경하겠습니다. 

앰버는 기본원소속성중 화염속성 스킬을 지니고 있는 워프레임입니다.

위키에서 퍼온 기본 데이터 베이스

여성형 워프레임 특유의 유리몸과 15라는 워프레임 최하위 방어력을 지니고있으며

또 가장빠른 실드 회복속도를 지니고 있습니다. 

적렙이 40이 넘어가기 시작하면 잠깐한눈판사이에 황천으로 떠나게 되니 주의해 줍시다.

이어서 스킬 소개입니다.

굳이 스킬을 소개할 필요가 있나? 라고 생각하실지도 모르지만

거듭되는 패치로 상당히 많은 부분이 바뀌어서 예전에 만들고 창고에 박어버리신 분들이나

또 아직 만들지 않으신분들을 위하여 하나하나 뜯어보겠습니다. 

글로 보기 귀찮으신 분들은 최근 업로드된 앰버 소개 영상을 보셔도 좋습니다.

영상보러가기 http://cafe.naver.com/warframekr/39425

또 대다수의 정보는 위키에서 더 자세하게 보실수있습니다. 이곳에는 제 쓸데없는 사족을 붙여놨습니다.

※주의)앰버의 모든 공격 스킬은 적 방어의 영향을 받습니다.


1번 스킬인 파이어볼입니다. 

1번스킬은 예전과는 크게변한게 없네요.

25에너지를 소모하며 투척형이라 적에게 맞지 않을시 뒤로 슈웅 하고 날아갑니다.

풀강시 200데미지를 주며 바닥에 불을 붙여 4초간 토탈 1000뎀을줍니다.

1번스킬치고 나쁘지 않은 데미지를 보여주지만 

약간이지만 시전시간이 존재하고 단일대상에 바닥에 붙은 불의 반경이 좁기때문에

적이 이동할경우 추가데미지가 들어가지않아 그다지 효율은 좋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2번스킬인 엑셀러런트 입니다. 

50의 에너지를 소모합니다.

앰버가 리뉴얼 되면서 가장 많이 변한스킬입니다. 완전히 다른스킬로 변했습니다.

전에는 13초정도 앰버에게 들어오는 데미지의 75%를 막아주는 스킬이었습니다.

하지만 늘상켜고다니기도 에너지소모량때문에 감당하기 어렵고

위기의 순간에 켜려고하면 이미 반파된 이후고 여러모로 계륵같은 스킬이었습니다.

현재는 원형의 방사형 스킬로 사거리 내의 모든적을 약 3초간 기절 시키며 2초인가?

적에게 촉매를 입혀 화염데미지를 받을경우 

풀랭기준 x 250% 데미지를 뻥튀기 시켜줍니다.

남은 모든 앰버기술의 데미지를 뻥튀기 시켜주며 20미터의 상당히 넓은 사거리를 지니고있습니다.

이동중, 슬라이딩중 공중에서도 사용가능합니다.

빠른 발동과 넓은 사거리로 CC기로서도 유용하고 딜을넣기전 반드시 사용하게 되는 스킬입니다.

여러분이 앰버를 키우신다면 생존과 뎀딜을 위해 가장많이 쓰게될 스킬입니다.



3번스킬인 파이어 블래스트 입니다. 75의 에너지를 소비합니다.

시전시 약간의 딜레이가 존재합니다.(0.7초)

풀랭시 150의 데미지를 지니고 있으며 지속형 스킬입니다.

시전시 반경 15미터에 150의 화염데미지를 주며 이후

4미터의 화염고리를 형성해 20초간 지속적으로 피해를 줍니다.

특이하게도 범위 확장계통 모드의 효과를 받지않습니다.

그다지 높지 않은 데미지를 지니고있지만 연속 사용이 가능하여 

레벨30이하의 쪼렙존에선 절대적인 성능을 발휘합니다.

인페 방어전 기물에 둘러놓기만해도 적이 알아서 와서 죽어주며 길목에 널어놓으면 

오던길에 죽거나 반파되서 옵니다.

혹은 적진한가운데로 나비처럼 날아들어 모두 아작내도록 해봅시다.

더불어 겹쳐 사용할경우 유저에게 강력한 눈뽕을 시전합니다.

허나 적지 않은 에너지 소모량을 지니고 있으므로 효율모딩을 했다고 방심해서 마구사용하면

어느순간 에너지는 바닥을 치고 엠버도 바닥에 누워있게 되니 조심해서 사용하도록 합시다. 

기본데미지 자체가 그다지 높은편이 아니고 빨리 적을 잡지못하면 내가 누워버리는

고렙존의 특성상 고렙존에선 그다지 추천하는 스킬은 아닙니다.


4번스킬인 월드 온 파이어 입니다. 100의 에너지를 소모합니다.

앰버의 상징적인 스킬이며 상당히 많이 변화한 스킬입니다.

(제가 갓 시작한 시절 남이 쓰던것만 봐서 정확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전 앰버의 월드 온 파이어는 업소브 자세로 이쁘장하게 가부좌를 틀고

엉덩이 뒷태를 과시하며 범위에 화염도트뎀을 주던 기술이었습니다.

토탈 1000 정도의 평범한 데미지에 눈물나는 범위를 지니고 있었다고 합니다.

현재는 풀랭시 400 데미지를 지니고 있으며,  15미터의 사거리에 

2초당 3회 간격의 스톡이 10초간 지속됩니다.

으잉? 이게 무슨말이여? 하시는 분들 계실겁니다.

좀 풀어서 말하면 앰버의 월드 온 파이어는 필드 전역에 한방에 뻥! 하고 터지는 광역기가 아닙니다.

이 대목에서 실망하시는 분들도 제법 계시더군요.

솔직하게 말씀드리면 앰버의 월드 온 파이어는 너무 많은 적을 상대하기에 부적절한 스킬 입니다.
(적 레벨에 따라서 적당한 숫자가 변동됩니다. 딱 찝기는 힘듭니다.)

앰버로 한방에 광역딜을 넣고 싶으시다면 3번스킬인 파이어블래스트를 쓰기를 권장드립니다.

시전 시간도 2.2초여서 적진 한가운데서 사용하면 벌집이 되기 쉽상입니다.

또 무사히 발동 됬다고 해서 바로 눈앞의 적에게 공격이 가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정리해 드리면

1. 풀랭시 데미지는 400 이다.

2. 동시에가 아니라 2초간 3회의 비율로 10초동안 사거리내 적에게 차레차레 데미지가 들어간다.

3. 효율, 파워, 거리, 지속 모든 효과를 받아 모딩하기 매우 까다롭다.

4. 워프레임에서 몇 안되는 이동형 스킬이다.

네 그렇습니다. 단점 투성이 임에도 불구하고 이 스킬을 사용하게 만드는 이유는 

저 4번째 특징때문에 그렇습니다. 4번스킬을 켜고 이동이 가능한겁니다.

쪼렙존에서는 켜고 달리기만 해도 보이지도 않는곳에서 적이 죽어 나자빠지고

방어전 등에서 얼마 남지 않은 적의 위치가 불분명할때 켜고 경공으로 날아다니다보면

사거리 내에 들어온적이 사삭 하고 깔끔하게 제거됩니다. 또 적이 한방에 죽지 않더라도 지속시간내에 

스톡이계속 돌아오기때문에 소수에게는 일반 광역기보다 더큰 데미지를 줄수있습니다.

시전만 해놓으면 손은 자유기때문에 총을쏘든 도망을치든 적진으로 뛰어들든 여러분의 자유입니다.



활용법

쭈욱 읽어보셨으면 어떻게 사용해야겠다 감이 오시거나,

지금 저 꾸리꾸리한 데미지로 뭘하자는 거여??? 방어에 의해서 감뎀도 받는다며??? 하시거나.

둘중 하나이실겁니다. 

전자 라면 딱히 활용법은 읽지 않으셔도 좋습니다. 뭐 기본적인 거니까요.

후자 라면...

여러분은 앰버 2번 스킬을 다시보고 오셔야 할겁니다.

읽고오셨다면 이어가겠습니다.

네. 그렇습니다. x 250% 화염데미지.

위의 모든 스킬들의 데미지에 x 2.5 를 해주시면 여러분이 실사용하게될 데미지가 나오게됩니다.

반경 20미터의 스턴과 화염 데미지 뻥은 여러분의 앰버를 적진 한가운데도  두렵지 않은 

투사로 만들것이며 베어그릴스 못지 않은 생존력을 자랑하게 될것입니다. 위기의 순간에도 저걸로 정말 꾸역꾸역 살아남았...

3번 파이어 블래스트를 사용하기 전에 살포시 적들의 머리위로 날아올라 2번을 사용해줍니다.

적들이 헤롱헤롱하는사이 파이어블래스트를 꽝하고 내리찍어 줍니다. 그럼 30렙 이전이라면 

팩션에 관계없이 하늘로 헤롱헤롱하고 승천하는 모습을 보실수있을겁니다. 안죽는다 싶으면 한번더! 꽝!

월드 온 파이어를 사용하실때는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2가지 패턴이 있습니다.

1. 엑셀러런트를 사용하고 적진에 뛰어든다. 이후 월드온 파이어를 사용한다.

2. 월드온 파이어를 사용한다. 적진에 뛰어들며 엑셀러런트를 사용한다.

무슨 차이가 있나 싶으실 수도 있습니다만 엑셀 스턴이 3초에 월드온 파이어 시전이 2.2초란걸 기억하신다면

또 동시 광역딜이 아니라 순차 딜이 이란걸 기억하신다면 1번패턴에서 무슨일이 일어날지 대강 예상되실겁니다.

전자인경우 월드온 파이어의 지속시간을 알뜰하게 사용할 수 있지만 적들 한가운데서 살아남기 위해선 엑셀러런트를

한번 더 사용해 주셔야합니다. 

이후 월드 온 파이어가 시전되면 그대로 총을쏘셔도좋고 파이어 블래스트를 내리 찍으셔도 좋습니다.

살아있는 적에게 스톡이 돌아가기때문에 스킬을 낭비없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쪼렙존에서는 켜고 주구장창 달리기만 하시면 되고 적렙이 좀 된다 싶으시다면

일정량 이동할때마다 엑셀러런트를 사용하시면 높은 수준의 딜과 함께 스턴이 딸려 나오기때문에

다양한 팩션에서 상당히 능동적인 앰버 운용이 가능해집니다.

스피디한 게임전개와 빠른 적소탕을 원한다면 베스트 초이스는 앰버입니다.

이정도가 제가 생각하는 활용법이고 여러분의 취향껏 사용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모딩

항상 그러하듯. 모두가 이야기하듯. 모딩에는 정답이 없습니다. 

개인적으로 사용하는 모딩을 올려봅니다.

1.


일반 행성내에서 무난하게 사용가능한 모딩입니다.

효율 플리팅익스퍼티즈 50% + 스트림라인 30% = 최대 75% 효율

지속 플리팅익스퍼티즈 -50% + 컨티뉴어티 30% + 칸스티튜션 28% =  +8% 지속

데미지 포커스 30% = +30% 데미지

거리 스트레치 45% = +45% 거리



최고 효율로 25 에너지에 월드 온 파이어를 사용할수록 셋팅했고 엑셀러런트와 월드 온 파이어의 적당한 사거리를 위해

스트레치 풀랭을 한장넣었습니다. 

월드 온 파이어가 동시 다발적으로 터지는게 아니기 때문에 스트레치 풀랭 한장이면 부족함 없이 사용가능합니다.

플리팅에 의해 깎인 지속시간을 채우기위한 모듈로 컨티뉴어티와 칸스티튜션이 들어갔습니다.

취향에 따라 파이어 블래스트 대신 내로우 마인디드를 넣어주시는 것도좋습니다. 

실드뻥으로 리다이렉션 하나 들어갔기때문에 여전히 유리몸이니 주의 하셔야합니다.

유리몸이기에 쪼렙존이라도 방심하면 누워버립니다.

이제 월드 온 파이어의 데미지 계산입니다.

(기본뎀 400 x 엑셀러런트 2.5) x 포커스1.3 = 1300 ....?

얼핏 생각하면 이럴수도 있습니다만.

이렇게 계산하는거 아닙니다.

엑셀러런트도 엄연히 데미지 증가 모듈의 효율을 받는 모드랍니다.

기본뎀 400 x 포커스1.3 = 520

엑셀러런트 250% x 포커스 1.3=325%


(기본뎀 400 x 포커스1.3) x (엑셀러런트 250% x 포커스 1.3) = 1690 

최종뎀에서 포커스로 오르는것이 아니라 각자 모드에서 올라가기때문에 상당히 양호한 데미지 상태가됩니다.

결론적으로 

반경 22 미터의 사거리 
10.8 초의 지속시간
스톡당 1690의 데미지를 지니게됩니다.


2.

고렙존용 셋팅입니다.

고렙존에서 효율바라보기힘든 파이어 블레스트가 빠지고

블라인드 레이지 한장이 추가되고 플리팅 익스퍼티즈가 풀랭이 되었습니다.

효율 플리팅익스퍼티즈 60% + 스트림라인 30% +블라인드 레이지 -15%  = 최대 75% 효율

지속 플리팅익스퍼티즈 -60% + 컨티뉴어티 30% + 칸스티튜션 28% =  -2% 지속

데미지 포커스 30% + 블라인드레이지 27% = +57% 데미지

거리 스트레치 45% = +45% 거리


결과적으로 파이어 블레스트가 빠지고 데미지가 27%가 늘고 지속이 10% 줄었습니다.

스킬딜은 월드온 파이어 하나만을 바라보는 모딩이므로 다시 월드 온 파이어의 데미지 계산입니다.

기본뎀 400 x (포커스+블라인드레이지 1.57) = 628

엑셀러런트 250% x (포커스+블라인드레이지 1.57)=392%

{기본뎀 400 x (포커스+블라인드1.57)} x {엑셀러런트 250% x (포커스+블라인드 1.57)} = 2464.9 


결과

반경 22미터의 사거리

9.8 초의 지속시간

스톡당 2465 의 데미지가됩니다.


지속시간이 1초 줄었지만 변태같은 계산방식으로 인하여 데미지 효율이 46%가량 증가했습니다.

방어에 의해 감뎀이 어느정도 있음을 감안하더라도 상당히 준수한 데미지를 팩션을 가리지 않고 

뽑아낼 수 있습니다. 

엑셀러런트와 늘상 콤보로 붙어다니기에 CC기로 결코 낮지 않은 생존률을 보장하며 

1시간생존 100웨이브 버티기 같은 특수한 상황만 아니라면 전맵, 전팩션, 전 레벨대에서 활용이 가능합니다.


--


주의

전 팩션에서 50렙정도까지는 유효한 데미지를 뽑아내지만 60% 이상 데미지를 감뎀시키는 헤비그리니어 들은 

보이드 방어3 라스트 웨이브 쯤 되면(렙이 기억이 안나네요45 정도였나?) 피통이 하도 불어서 

스킬만으로는 쉽사리 죽지않으니 괜찮은 장비를 지니는것을 잊지 않도록합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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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약 여러분이 효율을 포기하고 블라인드 레이지를 만렙까지 올리고 플리팅 익스퍼티즈를 포기하신다면

플리팅 자리에 내로우 마인디드를 넣으신다면

-25%의 효율 감소=187의 에너지로(블라인드 풀랭+스트림라인 이 들어간 월드온파이어+엑셀러런트)

-21%의 사거리 감소 = 11.85의 사거리

+157%의 지속시간 = 25.7초

+129%의 데미지 =  월드온파이어 916 x 엑셀러런트 572% = 5239

틱당 5239의 데미지를 25.7초간 뿌리고 다니는 변태같은 마개조가 가능하게 됩니다.

사거리가 호구가 되긴하지만 듀얼조런끼고 미친듯 날아다니시면 커버될겁니다. 해보시는건 자유.

엑설러런트도 사거리가 호구가 되기때문에 보기보다 많은양의 에너지를 필요 합니다.

입맛에 맞게 지속을 줄이시고 사거리를 늘리시던가 하시면 되겠습니다.

전 블라인드레이지 만렙이 무서워서아직 못해보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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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적으로 추천하는 주무기&모딩






앰버에 추천하는 전 팩션 통합 무기. 이그니스.

이그니스.

이그니스....?

아니 이양반이 대체 주무기로 뭘추천하는거야! 라고 생각하실수 있습니다.

그런 생각을 잠깐 접어두고 모딩을 보도록합시다.


............??????

기존에 이그니스를 아시던 분들이라면. 아마 이게 대체 뭔 짓거리 인가 싶으실겁니다.

눈치 빠르신분들은 이미 제가 뭘하고 싶은지 아실것도 같군요.

앞서 간단한 의문점들을 풀어보고 가겠습니다. 혼자놀이 자문자답

Q : 헤비칼리버는 왜 풀랭이 아닌가요

A : 그러게 말입니다ㅋ... 저도 만랭찍고 싶네요. 그냥 가난해서 아직못찍었습니다.

Q : 이그니스엔 스피드 트리거가 적용 안되지 않나요?

A : 안됐었습니다만. 패치이후에 적용된답니다. 속성하나 다는것보다 높은DPS를 보장하지요.
     다만 탄소모가 괴물이라 애모뮤테를 꼈음에도 캐리어를 필수적으로 데리고 다니셔야 합니다.

Q : 다른속성도 많은데 왜 헬파이어와 와일드 파이어 인가요.

A : 그야 화염 속성이니까요.

Q : 네..?




세팅이 완료된 이그니스의 스펙입니다. 

저 데미지는 옛날로 치면 2000 이겠네요. 전역에 저대로 데미지가 다 뜨지는 않지만요.

스피드 트리거가 적용되어 10에서 16으로 오른 연사속도가 보입니다.

60% 딜이 더들어가기에 데미지가 모자라 보여도 결코 모자라지 않습니다.

다만 탄이 포퐁처럼 사라지기 때문에 애모뮤테와 캐리어 모두 지니셔야합니다.

이그니스를 주무기로 뽑은이유는

1. 괴물같은 광역딜범위

2. 화염속성 기본데미지

때문입니다. 

사거리가 짧고 탄소모가 미친것 같지만 기본관통속성이 있어 몹 밀집지역에 엄청난 양의

데미지를 쏟아부을 수 있습니다.

월드 온 파이어가 너무 많은 몹을 처리하는데 좀 부적절하다면

이그니스는 적이 많을수록 그 효율이 올라가게 됩니다.

또 굳이 모딩을 저렇게 하고 앰버 손에 이그니스를 쥐어준건 2번 스킬의 존재때문에 그렇습니다.

화염데미지의 x 250% 데미지 상승. 저 화염데미지 라는건 무기의 데미지도 포함됩니다.

엠버 모딩을 위의 2번 모딩으로 하면 392% 로 데미지 상승이 일어나겠지요.

거의 4배 수준의 이그니스 화염을 뿜어냅니다.

실제 적용과는 다르지만 단순계산뎀으로는 

기본 200데미지 x 초당 16 발사속도 x 엑셀러런트 392% = 12544

초당 12544 데미지가 되겠습니다. 

(뭐... 실사용해보시면 스피트 트리거 영향으로 1초보다 빠른 타이밍에 틱이 올라오고 
스챔영향으로 반토막난 데미지가 눈에 보이는등의 일로 눈에 보이는 실제 데미지는 저것보다 적습니다.
하지만 데미지는 잘들어가고있으니 안심하세요)

속성을 팩션별로 맞춰서 75%추뎀이 더 들어간다고 결코 따라잡을수 없는 양의 딜이 되어버립니다.

DPS가 어마어마해지기 때문에 전 팩션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잔뜩 모여있는 몹에 스턴넣고 이그니스로 살포시 지졌을때 동시에 뻥! 하고 터지는 쾌감!

다만 이그니스엔 치명적인 문제가 있으니.

역시나 고질적으로 헤비그리니어를 못잡습니다. 

스킬과 이그니스 연사로 아주 못잡는건 아니지만 탄소모가 극심하고 타 몹에 들어갈 월드 온 파이어 

스톡이 헤비그리니어에 꽂히면 에너지도 낭비되기때문에

헤비 계통 몹을 잡을 수 있는 보조무기를 지니고 계시다가 

이그니스로 주변몹을 쓸어버리시고 재빨리 교체해 남은 헤비 몹들을 쓸어버리시는걸 권장합니다.



그래서 권장하는 보조무기는.

타이시스 입니다.




35라는 결코 높지 않은 데미지에 낮은 연사율, 세미오토 트리거의 귀찮은 작동방식, 정신나가게 느린 탄속등

정말 미치고 팔짝뛸 스펙이지만, 상태이상 50%의 정말로 정신간스펙과 기본 부식뎀이라는 메리트가 있어

헤비 잡는용으로 충분한 무기가 됩니다.

이하는 개인적인 모딩입니다.



아직 완성은아니고 포작하다 지쳐서 이 상태로 방치중입니다.

1~2성 정도 더해서 일부 모드를 교체할까... 이대로 방치할까... 고민중입니다. 

매그넘포스는 먹는 퓨전코어와 크레딧이 너무 많아서 효율대비 눈물이 나서 방치중입니다.




보시는 바와같이 그리니어 약점 3종세트로 중무장이 가능하며 

상태이상 80%로 바이러스가 터지면 체력이 줄어들고, 부식이 터지면 아머가 종잇장이되고

방사능이 터지면 자기들끼리 팀킬을하게되는 아리따운 무장이 가능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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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치며.

앰버의 모딩과 스킬에대한 추천, 또 주 무기의 추천은 지극히 주관적인 판단아래 이루어졌습니다.

앰버를 키우시는 분들께 또 앞으로 키우실 분들께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고 자 

앰버들고 중요 미션이나 보이드 들어가면 자꾸 딴 워프레임 없냐고 물어봐서 작성해 봤습니다.

정답이란건 없으니 참고만 하시고 자신만의 앰버를 만들어 보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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